그룹웨어 다우오피스 'Works', 원하는 기능을 무제한으로!?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요즘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업무가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면서 협업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무 지식과 기술이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사용이 되다 보니, 혼자서 진행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회사와 일의 규모가 점점 커지다 보면 더 효율적으로, 또는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그룹웨어를 업무를 하는데 많이 사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자체 제작한 그룹웨어를 사용중인데, 너무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어서 만약 없었다면 일을 하는게 너무 힘들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모든 회사에서 본인의 회사에 적합한 시스템을 만들어 사용을 하는건 힘든 상황일텐데요.

 

따라서 요즘 다양한 그룹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많이 성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중에 단연 돋보이는건 1986년 설립되어 국내 IT 산업을 이끌어온 다우기술의 다우오피스가 아닐까 합니다.

 

 

 

다우오피스는 80여명의 전문 인력이 지원을 하고 있을 정도로 현재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 그룹웨어로, 출입통제 관리를 비롯해 메신져와 메일, 총무 등 회사를 운영하고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지형과 서비스형 중에 원하는 상품으로 선택을 할 수 있고, 본인의 회사에 맞춰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 정말 많은 곳에서 현재 사용중인데 무엇보다 요즘 많이 부각이 되고 있는 부분은 내가 원하는 기능을 무제한으로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는 'Works'입니다.

 

 

 

사실 솔루션을 도입하는데 가장 많이 고민을 하게되는 이유는 과연 우리 회사에, 또는 내가 업무를 수행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인지 확인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내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면? 이런 고민을 더이상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다우오피스 Works는 먼저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현재 오프라인에서 엑셀이나, 문서를 이용해 진행하는 업무를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구현을 할 수 있으며, 실무자가 코딩 없이 구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30개 이상의 기본 샘플 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 바로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원하는 결과를 쉽게 도출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검색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그래프를 통해서 현황을 파악하거나 보고를 하기에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데이터들을 엑셀로 내려받아 관리를 할 수 있고, 기존에 관리하던 엑셀 파일을 업로드해 사용도 가능하니 오프라인에서 사용을 하던 업무를 온라인화 하기에도 수월합니다. Works 내의 앱간의 연동뿐만 아니라 외부 솔루션과의 연동도 개발중이라고 하니 확장성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앞으로 회사가 더 커지는 경우를 생각한다면 확장성도 꽤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예를 들면 개발팀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개발건이나 버그, 또는 개선 건들을 Works에 등록을 해서 기존에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던 기록을 찾아 쉽게 해결도 할 수 있고, 진행상황별 이슈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가 용이합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차트를 통해서 현황을 분석하고, 공유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개발 효율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총무팀에서 사용을 하기에도 매우 좋을 것 같은데요. 엑셀 업로드, 또는 내려받기 기능을 사용하면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문서로 관리하던 다양한 비용들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문서로 관리를 하다 보면, 실수를 하거나 놓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Works를 활용하면 실수하지 않고 더 편하고 상황파악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다우기술의 그룹웨어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소개해 드리고, 원하는 기능을 무제한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Works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회사와 업무가 성장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룹웨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계시는 분들이나, 우리 회사에 딱 맞는 솔루션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다우오피스 works 자세히 보러 가기 ] / [ 무료체험 신청 바로 가기 ] / [ 채팅 상담 바로 가기 ]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