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고성능노트북 추천 '삼성노트북 Pen S'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 신제품들을 살펴보면, 가벼운 무게와 가성비 좋은 가격대를 많이 강조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점점 발전하는 하드웨어로 가볍고 작은 부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런 노트북의 장점은 점점 강조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하지만 고화질 그래픽과 동영상 작업을 비롯해 빅데이터 처리, 고사양 작업이 필요한 경우 여전이 고성능노트북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휴대성을 극대화 했으며, 뛰어난 성능과 360도 힌지가 장착되어 있어 태블릿 모드로도 사용이 가능한 삼성의 프리미엄 제품 '삼성노트북 Pen S'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가벼운 무게는 물론 뛰어난 스펙과 성능까지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카페나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디자인에도 꽤 많이 신경을 쓰는 편인데요. 삼성노트북 Pen S는 상처에 강하며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의 메탈 바디를 적용했기 때문에 단단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색상은 오션 블루와 화이트 이렇게 두가지가 제공되는데, 오션 블루에는 옐로우 색상의 S펜이 제공되 포인트를 더하고 유니크함이 강조됩니다. S펜은 따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노트북에 내장할 수 있어 분실의 위험성도 많이 줄여주고 있습니다.

 

S펜은 드로잉, 필기, 스케치용으로 펜촉을 제공해 원하는 용도나 필기감에 맞춰서 사용을 하면 되는데, 빨라진 응답속도와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사용성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CPU 코드 네임으로는 노트북 전용 가장 최신 버전인 8세대 인텔코어 위스키레이크 i5-8265U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8GB 메모리와 기존의 SSD와 비교해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NVMe SSD 256GB가 사용되어 고사양 작업이나 멀티테스킹 능력도 뛰어난 편입니다. 

 

Geforce MX150 GDDR5 2GB 외장형 그래픽카드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고사양 그래픽/영상 작업을 하기에도 용이한데요. 이 외에도 오버워치나 리그오브레전드 정도의 게임은 무리없이 이용이 가능해 게이밍노트북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의 RealView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기 때문에 전문가급의 고화질을 사용할 수 있고, 실제 생각과 거의 비슷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얇아진 베젤과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모니터 화면을 볼 수 있는 아웃도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에서의 사용성도 좋은 편이고, 장시간 사용을 했을 때에도 눈의 피로감이 덜한 편입니다. 노트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장시간 작업을 하다 보면 더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요즘 카페나 도서관에 가보면 노트북을 활용해서 영상을 감상하거나, 인강을 들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Thunder 앰프와 명품 AKG 사운드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몰입도가 좋은 편이고, 고음질의 사운드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Thunderbolt3 포트가 2개 있고, 우측에는 1개의 C-TYPE USB포트가 지원되기 때문에 확장성도 괜찮은 편인데요. Thunderbolt3는 USB3.0보다 최대 8배가량 빠르고, 데이터 전송을 비롯해 영상이나 음성의 출력, 충전의 기능까지 모두 수행이 가능한 차세대 전송 포트입니다.

 

정면 좌측에는 UFS와 MicroSD를 사용할 수 있는 Combo포트가 있어 편의성도 좋은 편입니다. UFS는 microSD 대비 소비 전력은 60% 정도 사용하지만, 속도는 최대 10배가량 빠르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게, 지원을 해줘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10분만 충전해도 최대 96분간 사용이 가능한 퀵충전 기능과 휴대폰 충전기 또는 보조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한 이지충전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어 사용성이 정말 좋은 편인데요. 사실 노트북 무게도 중요하지만 전용 충전 어댑터를 들고 다니는지 아닌지가 휴대성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특히 이지충전 기능을 활용하면 매우 뛰어난 휴대성을 느껴보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가벼운 무게와 360도 힌지가 탑재되어 태블릿 모드로도 사용이 가능한 고성능노트북 삼성 노트북 Pen S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가벼운 무게와 가성비가 강조가 되는 요즘이지만, 이렇게 고사양 제품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뛰어난 스펙과 성능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이기 때문에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