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이미지, 픽스업에서 검색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요즘 블로그는 물론이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까지 다양하게 많은 분들이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저도 꽤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정보도 전달을 해드리며 개인적인 취미활동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들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은근 걱정이 되는게 있는데, 바로 저작권에 대한 것들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또는 SNS를 하면서 대부분은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들을 사용하지만 어쩔 수 없이 온라인 상에서 필요한 사진을 검색하고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저작권이 있는 사진을 실수로 사용한 경우에, 그 사진을 사용한 포스팅에만 영향을 미치는게 아니라 계정 전체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기 때문에 요즘 더 조심을 하고 있는데요. 아마 SNS나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저와 같은 고민을 꽤 많이 하고 계시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이미지를 편하게 검색하고 사용을 할 수 있는 픽스업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저작권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본 포스팅을 참고해서 한번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픽스업 홈페이지 바로 가기 ]

 

 

먼저 위의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메인 화면이 보이는데, 먼저 로그인을 하고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회원가입을 따로 하셔도 되고, 페이스북이나 구글ID로도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연동을 하고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ID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동안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많이 알아봤는데, 대부분 외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한글화 지원이 잘 안되는 곳이 많았습니다. 픽스업은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한글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사진 출처 : https://thepixup.com/ko/content/kwakym/5d6f0e6d2157865e8e482fc0?list=11ccaefc

날씨 관련된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저녁 노을 사진을 꽤 많이 검색을 했었는데, 간단하게 검색이 됩니다. 검색 포털을 통해서 찾을때는 정말 구하기 힘든 사진이었는데, 이렇게 쉽게 구할 수 있다니 왠지 허탈한 생각도 드네요ㅋㅋ

 

 

사진 출처 : https://thepixup.com/ko/content/kwakym/5d700f712157865e8e483135?list=d162ceaf

음식 사진도 퀄리티 좋은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막상 음식 사진도 필요할 때는 원하는 음식으로 구하기가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하면서 이미지를 모아야할까 고민을 했는데, 은근 이게 귀찮고 까먹게 되더라고요. 이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thepixup.com/ko/content/victorys/5d5433f75cea200ed0e13367?list=94af8b23

뭔가 이렇게 분위기 있는 사진도 IT 분야의 포스팅을 자주 하는 저로써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카페에서 찍으면 왜 이렇게 나오지 않는걸까요!?ㅋㅋ

 

 

사진 출처 : https://thepixup.com/ko/content/victorys/5d60b7392157865e8e48187b?list=bd7526a5

정말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 한번에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그동안 정말 편하고 저작권 걱정 없이 이용을 할 수 있었을텐데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행이죠! ㅎㅎ

 

 

사진 출처 : https://thepixup.com/ko/content/victorys/5d6222052157865e8e4819b6?list=bd7526a5

그동안 무료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은데, 저작권 걱정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픽스업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이미지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픽스업에서는 8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중입니다. 미니멀이나 심플함을 주제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PIXUPCHALLENGE_MINIMAL 태크와 함께 프리마켓에 올려주시면 자동으로 응모가 가능한데요.

 

총 13명을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고 하니 사진을 찍는 취미가 있으시거나, 잘 찍으시는 분들은 도전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픽스업 챌린지 바로 가기 ]

 

 

오늘은 무료이미지를 간단하게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픽스업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동안 저작권 때문에 고민이 많으셧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