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말파 서폿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일반적으로 챔피언의 특징에 맞도록 탑, 미드, 바텀을 비롯해 정글 라인까지 각가의 포지션에서 챔피언들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일반적이지 않은 포지션에서 의외의 챔피언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트롤 픽이라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예상 외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도 많이 있어 꽤 괜찮은 승률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를 해드릴 말파 서폿 역시 일반적으로는 탑이나 종종 미드에서 사용이 되고 있지만, Q(슬로우)와 궁극기로 한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서폿으로 사용이 되기도 하는는데요. 생각외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팀 조합이나 상대의 픽을 보고 후픽으로 선택을 해주신다면 충분히 사용을 해도 좋은 픽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롤 시즌9 말파 서폿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텐데요. 팀이 한타 조합이거나, 상대팀이 견제가 강한 조합이 아닌 경우 사용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말파의 E 스킬은 공속을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교전 상태에서 상대 원딜에게 사용을 하면, 꽤 좋은 스킬입니다. Q 스킬은 3레벨부터 꽤 준수한 딜을 보여주는 타겟팅 스킬이고, 적중한 적에게 슬로우도 걸기 때문에 신비로운 유성과 함께 사용하면 꽤 좋은 견제를 할 수 있는 편이기도 하고요. 특히 궁극기는 한타를 할 때 가장 좋은 스킬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컨트롤이 많이 좋아져서 말파의 궁극기를 인지만 하고 있으면 브론즈에서도 점멸 등으로 피하기도 하는데요. 항상 점멸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의식을 하면서 플레이를 한다는 것 자체가 부담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부담감을 줄 수 있겠습니다.

 

그럼 먼저 롤 시즌9 말파 서폿 룬 공략부터 어떻게 사용을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특성은 Q와 시너지가 좋은 신비로운 유성을 사용해서 초반 견제에 힘을 실어주시는게 좋은편입니다.

 

Q로 체력을 조금씩 깍아놓은 상태라면 6렙을 찍는 타이밍에 궁평WE평(점화)로 거의 확정킬을 낼 수 있어 킬각을 노리기에도 좋고, 상대가 이 타이밍을 의식하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하지 못하도록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타겟팅 스킬이면서 슬로우까지 부여하는 Q 스킬이기 때문에 유성과 함께라면 말파의 라인전 견제를 무시하는 소라카 등과 같은 몸빵이 약한 서폿이나 원딜에게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습니다.

 

신비로운 유성 이하로는 서폿 말파의 최대 단점인 마나양을 보완해줄 마나순환 팔찌를 사용해주시고 절대집중, 주문 작열을 사용해서 견제에 힘을 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서 절대 집중 대신 깨달음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보조 룬은 아무래도 많이 맞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뼈 방패, 과잉 성장을 통해서 탱키함을 올려주시고, 추가 능력치는 공격력과 체력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은 1렙에는 Q를 이용해서 견제와 파밍을 해주시고, 2렙에 E를 하나 올려주시면 됩니다. 3렙에는 Q를 하나 더 올리고, W는 4렙에 하나 올린 뒤 Q - E - W 순서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는 6렙, 11렙, 16렙에 최우선으로 올려서 마스터를 해주시면 되고요.

 

템트리는 초반에는 공격적으로, 후반에는 방어적으로 사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시작은 Q와 신비로운 유성의 견제를 극대화 해주기 위해 주문도둑의 검과 물약으로 해주시면기 바랍니다.

 

첫 귀한에서는 주문도둑의 검을 얼음 송곳니까지만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고, 여유가 된다면 충전형 물약까지 구매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더 여유가 있다면 신발까지 사주시면 좋겠죠?ㅎㅎ

 

그 이후부터는 궁극기를 이용해 상대의 진형으로 진입을 하는 서폿 말파의 특성상 방어적인 아이템들 사용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얼음 송곳니 - 태불망 - 솔라리 - 존야 - 벤시 순으로 올려주시는게 좋고, 만약 상대팀에 베인, 마이, 잭스와 같은 평타형 챔피언이 있다면 가시갑옷을 사용해 주시는 것도 좋은 편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서폿 말파의 카운터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르가나 입니다. 블랙쉴드(E)를 이용해서 말파의 Q르 막을 수 있고, 견제와 라인 푸시가 좋은편이라 타워에서 조금씩 체력이 깍이는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또 모르가나가 한타에서 안좋은 챔피언도 아니고요.. 궁극기와 존야의 시너지가 매우 좋은 챔피언이죠..

 

다음으로는 자이라 입니다. 라인전 견제가 매우 좋은 편이고, 한타에서 궁극기를 활용해 적의 딜러를 물고 들어가면 자이라 역시 궁극기와 휘감는 뿌리 등의 스킬로 카운터를 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두 챔피언은 정말 상대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오늘은 롤 시즌9 말파 서폿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을 알아봤습니다. 스킬이 단순하고 컨트롤이 쉬운 편이라 초보자 분들도 수월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챔피언으로 팀 조합만 맞춘다면 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픽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서폿 포지션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