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탑 챔피언 순위 추천 현메타 3대장은?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요즘 LOL을 플레이 하다 보면, 지금까지의 메타와는 다르게 다양한 챔피언들이 각 라인에서 사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각종 리메이크와 메타의 변화로 탑 역시 다양한 챔피언들이 사용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은 롤 탑 챔피언 순위 및 추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말파이트.. 아쉽지만 순위권에는 안보이네요 ▲


기본적으로 탑 라인에서 사용이 되는 챔피언에게 요구가 되는 스펙은 탱키하거나, 스플릿이 매우 좋은 그러면서 은근 소외되는 라인이기 때문에 1:1에서 약하지 않은 모습이 요구가 되고 있는데요.



프로 경기나 팀랭에서는 텔포를 활용하기 매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더 다양한 픽이 나오긴 하지만 솔랭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탱키함 + 스플릿 + 1:1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챔피언들이 승률이 좋은 편입니다.


◈ 롤 탑 챔피언 추천 순위 No.1 : 신지드


제가 롤 탑 챔피언으로 추천하는 첫번째 챔피언은 바로 '신지드' 입니다. 체력을 올려주는 AP 공템만 사용을 해도 매우 탱키한 챔피언으로 AP 지속딜이 매우 준수하며, 라인 클리어 역시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빠른 라인 클리어오 오버 파밍을 하는 챔피언이기도 하며, 그로 인해 엄청난 어그로를 끌어줄 수 있는 챔피언이죠? 집어 던지기 스킬로 갱 호응이 매우 좋은 편이기도 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이 독특하고, 뚜벅이 챔피언에 초중반 이후 강력한 타이밍이 지나면 점점 힘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편은 아닌데요.


스플릿 + 탱키함 + 라이전까지 모두 갖춘 챔피언이기 때문에 와딩만 꼼꼼하게 해주시고, 최대 약점인 갱킹만 예방을 잘 해주신다면 솔랭에서 매우 강력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롤 탑 챔피언 순위 추천 No.1 : 문도


다음으로 탑 챔피언으로 추천하는 챔피언은 '문도 박사' 입니다. 요즘 프로 경기를 보다보면 매 경기 거의 빠지지 않고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이죠?


매우 탱키하면서 포킹도 가능하고, 타오르는 고통 스킬을 사용하면 은근 지속딜도 나오는 편이라 탱과 딜 모두 기대할 수 있는 챔피언인데요.



대치 상태에서의 라인 클리어는 좋은 편이 아니지만, 스플릿을 하는 경우 매우 빠르게 라인을 밀 수 있고 궁극기를 활용하면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상대의 진형에 파고들어 딜러를 압박하기도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사용 난이도 역시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손이 느린 분들도 사용하기 좋고, 망해도 파밍만 잘 해주시면 1인분 이상을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 메타에서 가장 핫한 챔피언이 아닐까 합니다.


◈ 롤 탑 챔피언 추천 순위 No.1 : 다리우스


롤 탑 챔피언 현메타 3대장 마지막은 '다리우스' 입니다. 예전부터 라인전이 강력한 챔피언이라는 이미지는 있었지만, 뚜벅이 챔피언의 한계가 있어 잘 사용이 안되는 챔피언 중 하나였는데요.



룬의 리메이크와 메타의 변화로 요즘 프로 경기에서도 자주 보이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포획 이라는 하드 CC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갱 호응이 좋은 편이고 학살의 사거리도 은근 긴편이라 스플릿 속도도 준수한 편인데요.



무엇보다 스킬로 킬을 내면 연속 사용이 가능한 녹서스의 단두대로 연속 킬을 내는 그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ㅋㅋ 공격적인 탑 라이너로 딜탱으로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대 약점은 바로 생존기가 없다는 것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와딩을 꼼꼼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롤 탑 챔피언 순위 & 추천 현메타 3대장 공략을 알아봤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외에도 갱플, 케넨, 야스오, 카밀, 아트록스 등 다양한 챔피언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사용을 하시면 되겠지만 탑 라인을 연습해 보고 싶으시다면 현 메타에서는 위의 세 챔피언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