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원딜 티모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챔피언마다 플레이를 하는 스타일이 있고, 각 챔피언의 해당 스타일에 맞도록 한, 두 라인에서 주로 사용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해당 챔피언이 주로 플레이되는 라인이 아닌, 다른 라인에서 픽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주류 픽은 아니지만 은근 쓸만한, 상대팀의 헛점을 찌를 수 있는 은근 의미가 있는 픽!! 롤 시즌9 원딜 티모 룬 템트리 및 스킬빌드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모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조이,와 더불어 대표적으로 뽑히는 얄미운 캐릭인데요;; 마이, 베인과 함께 충으로 뽑히는 챔피언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스킬을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면, W(신속한 이동)으로 기동성도 좋은 편인데다 Q(실명 다트)로 최대 2.5초 동안 실명을 걸 수 있어 상대팀의 평타형 챔피언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또한 궁극기인 R(유독성 함정)은 마법 방어 아이템을 올리지 않는 챔피언에게는 하나만 밟아도 1/3피 이상 빠지기도 하기 때문에 전투에서 이탈을 시키거나 전투가 끝나고 난 뒤에도 상대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개성이 확고한 티모이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을 확실하게 잡고 플레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뛰어난 기동력을 이용한 스플릿이나 오브젝트를 취득하기위해 버섯(궁극기)로 시야 및 지형 장악)



본격적인 롤 시즌9 원딜 티모 룬 템트리 및 스킬 빌드 공략을 알아보기 전에, 현재 승률과 플레이 횟수를 통해서 티어를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이 되는 티모는 99.9% 탑에서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원딜 티모의 승률과는 차이를 보인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승률은 49.76%로 탑에서도 꽤 괜찮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고, 플레이 횟수는 191,288회로 인기는 꽤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모가 기동력이 좋은 편이라 시작부터 던지는 트롤링을 하는 유저들이 픽을 하는 경우도 많아 이정도면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먼저 롤 시즌9 원딜 티모 룬 공략부터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티모는 패시브 덕분에 정글의 수풀에서 기습적으로 적을 공격할 수도 있고, 일단 원딜로 사용을 하기 때문에 공속도 챙겨주는 템트리를 사용해 정밀의 집중 공격과 시너지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메인 룬으로는 지배를 사용해 주시고, 핵심 특성으로는 집중 공격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집중 공격 이하로는 은근 킬 관여울이 좋은 티모이기 때문에 승전보와 공속을 올려줄 수 있는 전설: 민첩함을, 마지막으로는 최후의 저항을 사용해서 버섯 딜을 올려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서브 룬은 지배를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비열한 한방과 굶주린 사냥꾼을 사용해서 전투 유지력과 순간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특성은 쿨감, 공격력, 체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룬 조합 : 정밀(집중공격) + 지배

정밀 : 집중공격,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저항

지배 : 비열한 한방, 굶주린 사냥꾼

추가 : 쿨감, 공격력, 체력


이렇게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롤 시즌9 원딜 티모 스킬 빌드 공략입니다. 먼저 1렙에는 Q를 올려서 파밍과 딜교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Q를 적중시키면 1렙에는 1.5초간 실명에 걸리기 때문에 상대 원딜이 대포 미니언을 먹을 때를 노려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2렙에는 E(맹독 다트)를 올려서 평타딜에 독데미지를 넣어주시면 되고, 3렙에는 Q를 하나 더 올려서 2렙을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W는 4렙에 하나 올려주시면 됩니다.


원딜 티모는 상대 원딜에게 실명을 걸면서 딜교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E보다 Q를 먼저 마스터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따라서 5렙에 Q를 하나 더 올려서 3렙을 만들어주시고 6렙에 궁극기(R)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궁극기롤 올렸다면 부쉬나 용쪽, 또는 상대 정글쪽에 버섯을 하나씩 설치해 주시면 좋으니 집갔다가 라인으로 복귀를 할 때나 라인을 밀었을 때 하나씩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Q- E - W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 해주시면서 궁극기는 11렙과 16렙에 최우선으로 올려주시면서 마스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롤 시즌9 원딜 티모 템트리 공략입니다. 원딜 티모는 공속과 마법 데미지를 함께 올려줘야 하기 때문에 내셔의 이빨, 마법사의 최후를 사용해주시고, 신발도 광전사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3, 4, 5코어는 마법 데미지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리안드리 - 모렐로(공허 - 상대팀이 마방템을 많이 올린 경우)를 사용 해주시고, 마지막 아이템은 존야를 사용해서 어그로를 끌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내셔의 이빨 - 마법사의 최후 - 리안드리 - 모렐로 - 존야 순으로 올려주시면서 신발은 광전사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색적인 픽이죠!? 롤 시즌9 원딜 티모 룬 템트리 및 스킬 빌드 공략을 알아봤습니다. 티모는 한타에서 활약을 하기는 조금 어려운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지만 은신을 통한 딜러 암살과, 스필릿.. 그리고 오브젝트 지형 선점을 하기 매우 좋은 챔피언이고 후반 캐리력도 좋은 편이라 시간이 흐를수록 승률이 좋아지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플레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공략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에 또 이색적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픽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즐겜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