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신서버 아처 플레이 리뷰, 무과금 공략

 

최근 모바일 게임 순위 확인을 하다 보면, 인기 IP를 사용한 게임들이 상위권에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오리지널 IP로 꽤 오랫동안 높은 순위를 유지하는 게임이 하나 눈에 띄는데요. 바로 넷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운영하는 'V4'입니다.

 

개인적으로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전작인 오버 히트를 꽤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경험이 있어 출시 전 사전예약 단계에서부터 많은 기대를 했었는데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완성도와 퀄리티를 보여줘 한동안 푹 빠져 플레이를 했었습니다. 

 

 

건슬링어를 꽤 고렙까지 키웠었는데, 일도 바쁘고 아이도 아직 어리다보니 오래 플레이를 할 수 없어 아쉽게 접었었는데요. 얼마전 최초로 신규 서버와 신규 직업인 아처도 출시를 했더라고요. 제가 플레이 했던 건슬링어와 비슷한 원거리 딜러로 더 뛰어난 딜과 모션을 보여준다는 평가가 많아 한 번 플레이 해봤습니다.

 

 

오늘은 이번에 V4 신서버에서 아처를 플레이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리뷰를 소개해드리고, 건슬링어와 아처를 육성하며 알게된 노하우로 무과금 공략을 소개해 드릴테니 신규 진입이나 복귀를 생각하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신서버를 선택한 이유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컬렉션 아이템의 판매도 가능해 과금을 하지 않고도 재화을 많이 모을 수 있고요. V4는 퀘스트를 통해 희귀 등급의 기본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고, 강화 주문서도 잘 나오는 편이니 컬렉션 아이템을 강화해 판매하는 것도 좋은 무과금 공략입니다.

 

 

V4의 장점중 하나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꽤 공들여 만들다 보면 더 액착을 가질 수 키우게 되더라고요. V4는 그래픽과 캐릭터의 모션이 꽤 좋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에 투자를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플레이를 해보면 확실히 원거리 챔피언이기 때문에 사냥이 빠릅니다. 퀘스트의 진행도 빠르고, 무과금은 물론 과금을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도 필수로 해야하는 토벌퀘도 꽤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가 한창 플레이할 때보나 편의성이 좋아져 전처럼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꽤 많은 각인석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V4는 콘텐츠가 매우 방대한 편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무과금이 플레이하기 좋은데요. 예를 들면 각인석을 모으기 위해 토벌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잡템을 획득할 수 있고, 이런 잡템을 이용해 잠재력 개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하다 보면 전투력이 꽤 잘 올라 육성하는 재미가 쏠쏠 하더라고요. 일반적으로 신서버는 사람이 붐비고 사냥이 어려운 편인데, 채널 분리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전에 건슬링어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불만이었던 부분은 바로 PvP였습니다. 사실 PvE가 가장 좋았기 때문에 PvP가 안좋은건 당연하게 생각되었는데요. 아처는 원거리 공격으로 PvE도 좋은데, PvP도 전혀 꿇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최초의 신규 직업이다 보니 많이 신경쓴 모습입니다.

 

 

전투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동료와 소환수도 뽑아줘야 합니다. 사실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는 분들이 가장 맞추기 어려운 부분이 바로 동료와 소환수인데요. 희귀까지는 그래도 시간만 투자하면 확보가 가능하니 일단 희귀를 노려주시고,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영웅까지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V4는 퀘스트 완료와 다양한 이벤트는 통해 영웅 등급의 아이템도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강을 하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희귀 등급과 능력치 차이가 꽤 있어 전투력을 쏠쏠하게 올릴 수 있는데요. 희귀 등급은 7까지는 잘 뜨니 7정도 만들어 사용하다 영웅 등급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컬렉션은 기본적인 것들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올라가는 능력치가 소소해 보이지만, 이런게 모이면 은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정리를 해보면 신서버 접속을 했음에도 은근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했고, 레이드 등을 하기에도 유저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아처는 PvE는 물론 PvP까지 뛰어난 모습을 보여줘 현재 가장 인기있는 직업입니다. 이건 신규 직업이니 당연한 것 같네요.  토벌퀘를 통한 마석 작업, 영혼석, 마력 부여, 잠재력 개방을 꾸준히 해서 전투력을 올려주셔야합니다. 과금을 많이 한게 아니라면 충분히 격차을 줄일 수 있어 무과금으로 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는걸 좋아하지만,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과금을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무턱대고 과금을 하는 것보다 아이템베이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게임과 서버를 선택하면 판매 및 구매가가능하고, 혹시라도 거래가 불안한 분들은 에스크로 시스템과 200% 사고 보상제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서 안전한 거래를 제공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크로 시스템은 아이템베이에서 예치금을 보유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다면 판매자도 대금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저도 구매와 판매를 어려번 하면서 이용해봤는데, 이용하기도 편하고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서 거래가 정말 편하더라고요ㅋㅋ

 

[ 아이템베이 바로 가기 ]

 

 

 

오늘은 인기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오리지널 IP로 두각을 보이고 있는 V4 신서버 및 신규 직업 아처의 플레이 리뷰를 통해 무과금 공략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요즘 엄청난 과금을 유도하는 게임들도 많이 보이는데,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꾸준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아직도 플레이를 해보지 않은 분들은 지금 바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