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시방 PC방 점유율 순위 TOP10 (11월 2주)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요즘 온라인게임순위 분석을 하다보면,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LOL과 2위의 배틀그라운드의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다는 얘기를 종종 하게 되는데요..


그 차이가 나는 얼마나 어느정도인지.. 조금 더 객관적인 수치를 알아보기 위해 피시방 PC방 점유율 순위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문론 그 순위는 온라인게임순위와 크게 다르지 않겠지만, 순위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를 수치로 확인 함으로써 과연 각 게임별 어느정도 격차가 있는지.. 



또 순위는 그대로지만 얼마나 따라잡혔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1위부터 10위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0위 디아블로3 (0.92%)


먼저 10위는 0.92% 점유율을 차지한 디아블로3가 차지했습니다. 한 때 저도 엄청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인데요. 최근에는 수면제라는 별명을 얻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매번 같은 장소만 사냥을 하며 파밍을 하다보니 지루한감이 없지 않은데요..



상위권 게임들의 점유율이 매우 높은 탓인지.. 1%도 안되는 포인트로 10위에 랭크가 되었네요!!


◈ 9위 블레이즈 & 소울 (1.08%)


9위는 1.08%의 블소가 차지를 했네요.. 부분 유료화로 정책을 변경한 이후, 조금은 그 순위가 상승한채로 계속 유지가 되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주변에서 플레이를 하는 사람은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ㅋㅋㅋ


◈ 8위 메이플 스토리 (1.33%)


8위는 1.33%의 피시방 점유율로 메이플 스토리가 랭크되었습니다. 아마 모두들 한번쯤 얘기는 들어봤을만한 오래된 게임인데요.. 종종 갓겜이라는 소리를 듣는 게임이기도 합니다..ㅋㅋ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전투신이 매력인 게임으로 은근 중독성이 있어 매니아층이 꽤 되는 것 같습니다.


◈ 7위 던전앤파이터 (2.84%)


7위는 던파가 차지했습니다. 던파는 출시 초기 횡스크롤 RPG라는 독득하면서 익숙한 장르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게인인데요. 준수한 타격간과 꾸준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로 아직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트래스를 해소하는데 매우 좋은 게임으로.. 저도 꽤 즐겼던 게임입니다..ㅎㅎ


◈ 6위 스타크래프트 (2.99%)


6위는 2.99%의 PC방 점유율로 스타크래프트가 차지했습니다. 요즘에도 친구들과 술마시면 PC방 가서 종종 플레이를 하곤 하는데요..


최근 리마스터의 출시 이후 순위가 많이 상승했지만 지속적으로 하락하다 안정세를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 5위 서든어택 (4.39%)

5위는 대한민국 FPS 서든어택이 4.39의 점유율로 랭크되었습니다. 서든2가 아쉽게 서비스 종료를 한 시점에서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라는 강력한 FPS의 출시로 주춤했지만.. 그래도 5위라는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있네요..


◈ 4위 피파온라인3 (6.57%)


4위부터 PC방 점유율이 5%를 넘어가기 시작합니다. 6.57%로 피파온라인지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순위권 안에 유일한 스포츠 게임인데요.. 축구게임은 그래도 어느정도 매니아층이 있고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소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피파시리즈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순위권에 랭크될 수 있어보입니다.


◈ 3위 오버워치 (12.64%)


3위는 한 때 LOL과 1위 다툼을하던 오버워치가 차지했습니다. 요즘은 배그에도 많이 밀린 상태인데요..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FPS와 다르기 때문에 이제와서 새로 시작하기가 꽤 힘든 느낌이 있습니다.


앞으로 순위 상승은 어려워보이고, 현상 유지라도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 2위 배틀그라운드 (24.94%)


2위는 24.94%의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습니다. 1위는 모두 아시겠지만 LOL이 차지했는데요. 약 2.3%의 차지만 나고있기 때문에 배그가 조금만 더 힘을 내준다면 PC방 점유율 1위의 자리를 다시 차지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카카오버전이 과연 독이될지.. 득이될지 조만간 판가름 날 것 같습니다!!


◈ 1위 LOL (27.22%)


1위는 27.22%의 점유율로 라이엇의 LOL이 차지했습니다. 계손된 밸런스 패치와 신규 챔피언의 출시 그리고 비매너 플레이어의 제제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제 곧 프리시즌이 시작이 되겠네요.. 과연 시즌8에는 어떤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


지금까지 2017년 11월 2주차 PC방 미시방 점유율 순위를 알아봤는데요. 재미있게 보셧나요!? 배그가 LOL을 바짝 뒤쫒고 있는데, 과연 1위의 자리를 빼앗을 수 있을지 한번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