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온라인게임순위 2018년 6월 2주차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오늘은 원래 매주 올리려고 했지만 몇개월째 안올리고 지나가던 RPG온라인게임순위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몇주 안지난 것 같은데, 벌써 몇개월이 지났다는게 정말 믿기지 않네요ㅋㅋ 더 믿기지 않는건;; 순위 변동도 거의 없다는 사실;;



특히 현재 온라인게임은 대규모 업데이트나 신작게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상위권은 거의 순위 고정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도 RPG 장르는 요즘 모바일이 핫하다보니 아무래도 변동성이 더 적은 것 같네요;; 그럼 한주간 어떤 RPG 온라인게임들이 사랑을 받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도 여전히 RPG온라인게임순위 1위와 2위는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가 차지를 했습니다. 사실 PC방 점유율 등 격차가 매우 근소하기 때문에 언제든 뒤집어질 수 있는 순위인데, 은근 바뀌지 않는 순위이기도 합니다ㅋㅋ



3위와 4위인 리니지와 WOW는 순위가 서로 바뀌어서 리니지가 3위에 랭크가 되었고, WOW는 4위에 랭크가 되었네요. 리니지는 모바일로 유저가 꽤 많이 빠졌음에도 계속 좋은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눈에 띄는건 지속적으로 순위가 하락하던 천애명월도가 순위가 대폭 상승하면 7위에 랭크가 되었다는 점인데요. 대규모 업데이트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를 통해서 1회성으로 순위가 상상한 게임은 보통 금방 그 순위가 다시 내려가더라고요;; 과연 천애명월도는 다음주에도 높은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ㅋㅋ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거상이 10위에, 아이온은 9위에, 11위는 소울워커가 차지를 했습니다. 리니지2는 15위에 랭크가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몰입해서 했던 게임인데, 얼마전에 들어가니 30억아덴 정도 있던데;; 다시 복귀를 해볼까 잠깐 고민을 해봤었습니다..ㅋㅋ



물론 지금은 결혼도 했고, 애기도 있기 때문에 전처럼 할 수 없어 금방 포기를 했지만요ㅋㅋ



마지막으로 라그나로크 느낌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트리오브세이비어가 RPG온라인게임순위 24위에 랭크가 되어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에 꽤 기대를 했던 게임인데, 요즘 순위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아 조금 아쉬웠는데 그래도 이번에는 24위에 랭크가 되어 아직 어느정도 유지가 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네요.



지금까지 RPG온라인게임순위 2018년 6월 2주차 분석을 해봤는데, 재미있게 보셨나요!? 개인적으로 VR 게임이 대세가 되면 온라인쪽도 신작도 많이 나오고 다시 대세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많이 기대를 하는 게임 분야이기도 하고요ㅋㅋ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