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8 문도 룬 템트리 카운터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오늘은 AP 챔피언에게 강한 탱커형 탑 챔피언이죠!? 최근에는 프로경기는 물론 솔랭에서도 자주 보이지 않고있는 '문도'의 공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도는 전통적으로 AP 챔피언에 강한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팀에 AP 챔피언이 3명 이상이라면 픽을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8 문도 플레이의 기본이되는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도를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솔랭기준 승률을 먼저 확인 해보면 48.96%로 조금 낮은 편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드 카운터가 존재하는 문도의 특성상 후픽으로 팀의 조합을 보고 플레이를 해주셔야 겠습니다.



◈ 롤 시즌8 문도 룬


그럼 먼저 룬부터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많이 사용이 되고있는 조합을 보면, 결의 + 영감의 조합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핵심 특성은 착취의 손아귀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극 하드탱커로 플레이가 많이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착취의 손아귀와 시너지가 매우 좋은데요. 문도의 패시브를 비롯한 스킬과 궁극기와도 매우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저는 위와같은 룬을 추천하는데요. 마법의 궁극의 모자를 사용 시, 한타가 길어질경우 궁극기를 2번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쿨타임이 줄어들게 됩니다;;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궁극기를 사용해 역관공도 가능하고, 전투시에 궁극기의 사용 유무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저는 마법을 더 추천합니다.


◈ 스킬 빌드


다음으로 스킬빌드 입니다. 1렙에는 Q를 찍어주시고, 선 2렙이 찍기 어려운 문도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조금 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Q로 파밍을 하거나 상대가 Q를 잘 못피한다면 지속적으로 포킹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카운터


다음은 문도 카운터 입니다. 신지드, 사이온, 갱플랭크를 상대로 승률이 매우 낮은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요즘 핫한 나르나 제이스 역시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게임/리그오브레전드] - 시즌8 탑 제이스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사이온 룬 템트리 카운터


반대로 이렐리아, 잭스, 말파이트등을 상대로 승률이 좋은데요. 상대가위의 픽들을 선픽 했다면 문도를 후픽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 롤 시즌8 문도 템트리


마지막으로 템트리 입니다. 역시 통계를 먼저 보면, 탱키한 아이템들만 사용을 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AD라면 태불망, AP라면 정령의 형상을 1코어로 사용하고,


가시갑옷, 워모그 등의 방템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템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다만 상대가 AD냐 AP냐에따라 순서가 조금씩 다른데요. AD인경우 태불망을 1코어, 정령을 2코어로 3코어는 워모그로 4코어부터 순서대로 가주시면 되겠고,



AP라면 1코어를 정령의 형상을 2코어를 태불망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롤 시즌8 문도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을 알아봤는데요. 문도를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 포스팅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플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및 궁금하신 점들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날이 다시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