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적검색 op 사용꿀팁!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을 종종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op.gg의 통계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포우(fow)와 더불어 LOL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적 검색 사이트이기도 하지만 각 챔피언별 분석 통계를 비롯해 각종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롤 전적검색 op 의 기능별 사용 팁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전적 검색은 위의 입력창에 소환사명을 입력 후, 오른쪽의 .gg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현재 시즌과 이전시즌 현재 기준으로 시근7와 시즌6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챔피언을 확인할 수 있고, 각 챔피언별 승률과 평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각 게임별 템트리, 킬뎃어시, 팀원들까지 확인이 가능해 본인의 전적을 검색하는 것 외에 다른 사람들의 플레이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op.gg의 메뉴중 프로관전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각 프로게이머가 연습하는 경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프로게이머들의 아이디가 보이고, 현재 플레이 관전과 인게임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바로 이 아디디들을 검색해 보는겁니다.



그러면 요즘 어떤 챔피언을 연습하는 중이고, 어떠한 템트리를 사용하는 중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롤챔스에서 사용했던 것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연습을 하고 있다면, 어느정도 사용할만한 챔피언이라는 것이기 때문에 따라서 해보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챔피언 분석으로 들어가면 라인별 사용이 되는 챔피언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각 라인별 어떠한 챔피언들이 승률이 좋은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탑 라인은 신지드가 승률이 가장 높네요;; 어제 탑 신지드 포스팅을 했는데.. 높은줄은 알고 있었지만 1위였네요ㅋㅋ



여기서 영웅 사진을 누르거나, 또는 메뉴의 통계로 들어가면 각 챔피언별 템트리, 룬, 스킬, 특성 그리고 승률과 벤률 등의 트랜드 그래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사용하는 데이터들을 여기서 확인을 하는거죠ㅋㅋ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기능입니다. 각종 정보도 얻고 영상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 보셔도 되겠습니다ㅋㅋ 저는 애들이 많은 것 같아서 사용은 잘 하진 않습니다..


지금까지 롤 전적검색 op 사용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