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끼니 취준생 직장인의 완전 공감 콘텐츠!!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다보면 청년 실업 문제가 정말 심각한 것 같은데요. 제 친구도 벌써 몇년째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고 있는데 정말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하지만 직장인이라고 힘든게 없는게 아니죠!?ㅋㅋ 저도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순간순간 정말 힘들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힘든 20, 30대에게 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로 큰 공감을 얻으며 인기를 얻고있는 『토끼니』가 요즘 화재인데요.



토끼니는 2017년 2월부터 시작되어, 취업준비를 하며 격게되는 각종 에피소드가 현재까지 약 160여개나 올라왔오며 많은 분들의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취준생을 비롯해 직장인, 수험생, 대학생 등등 20, 30대의 아픔을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짤로 만들어 공유를 하고 있는데, 블로그의 경우 하루 5천명 이상이 방문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의 경우도 벌써 팔로워가 2만명이 넘어갔다고 합니다ㅋㅋ 정말 대박이죠!? 그렇다면 왜이렇게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고 있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 할까요!? 어떠한 에피소드들이 올라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개의 콘텐츠는 제목, 사진, 자막, 멘트 이렇게 4개의 레이아웃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우측 상단에 바탕화면 / 취업준비 / xxxx.jpg 와 같이 파일명으로 제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공감할 수 있는 자막이 포함되어 있고요.



그 아래는 토끼니의 멘트가 있는데 ㅋㅋ 먼가 웃기면서 정말 공감이 됩니다. 비가 오는날은 정말 쉬고싶죠..ㅠㅠ 하지만 쉴 수 없는 현실이 정말 슬픈데요.. 저만 그런게 아니었나봅니다ㅋㅋ



일상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들도 올라오는데, 정말 비냉과 물낼 짬뽕과 짜장면은 항상 고민도 되고 후회도 되죠ㅋㅋ 짬짜면과 같은 물비냉이 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외모도 스펙이 되는 더러운 세상..ㅠㅠ 취준생들의 깊은 빡침과 직장인들의 애환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ㅋㅋ 실제로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은 평균 연봉도 높다고 하죠!?;;;



저도 취업준비할 때 자소서 정말 많이 쓴 것 같은데, 정말 다 쓰고 읽어보면 구구절절하게 쓰게 되더라고요ㅋㅋ



이렇게 쉽게 공감되는 콘텐츠들이 계속 올라오는게 인기의 비결인 것 같습니다. 피식 웃게되는 에피소드도 많고, 무언가 깊게 생각을 해보게되는 에피소드들도 많더라고요.




모두가 한번쯤 생각해봤을만한.. 또 생각 해봐야하는 내용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또 토끼니는 솔로라고 하는데요. 소개팅이 안들어온다고 슬퍼하는 모습이나 커플들을 보고 분노하는 모습을 보고있으면 너무 귀엽네요ㅋㅋ



지금까지 취준생 직장인의 완전 공감 콘텐츠 토끼니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요즘 많이 힘드시겠지만 너무 스트래스 받지 말고 토끼니 보면서 한번 웃으시고 위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토끼니 블로그 →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