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8 레오나 룬 템트리 카운터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향로의 버프 이후, 잔나 또는 소라카와 같은 서포팅형 서폿들이 승률 상위에 랭크되며 주류로 사용이 되었는데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서, 메타가 꽤 변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재 서폿중 승률 1위에 랭크가 된, 롤 시즌8 레오나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오나는 새로운 룬이 출시되며, 여진 + 일식의 방어력 증가 효과로 새롭게 뜨고있는 서폿인데요. 봇에서 레오나를 치면;;; 딜교에서 손해만 보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적을 현재 가장 OP인 챔피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53.55%의 승률로 현재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횟수도 215,058회나 플레이가 되었네요.



◈ 룬


먼저 롤 시즌8 레오나 룬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사용이 되는 룬 먼저 확인을 해보면, 결의 + 영감 조합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핵심특성은 역시 여진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무조건 여진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여진메타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저는 위와같은 룬을 추천합니다. 강철 피부와 재생의 바람으로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영감은 우주적 통찰력으로 쿨감을 해주고, 비스킷 배달로 라인 유지력을 높혀줍니다.


◈ 스킬 빌드


1렙에는 Q를 찍어준 뒤, 3렙까지 E와 W를 하나씩 더 찍어줍니다. 그리고 W, E, Q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궁극기(R)은 찍을 수 있을 때마다 찍어주시면 되고요.


◈ 카운터


다음으로 카운터 입니다. 현재 워낙 승률이 좋다보니 승률이 낮은 챔피언이라도 50%를 갖넘네요. 쉔, 질리언, 타릭을 상대로 승률이 좋지 않네요.


◈ 템트리


마지막으로 롤 시즌8 레오나 템트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역시 통계부터 보도록 하죠. 타곤산 시작으로 시야석, 솔라리 그리고 방템 위주로 많이 사용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발은 대부분 기동력의 장화를 사용하고 있네요.



저는 주로 위와같은 템트리를 사용합니다. 로밍을 많이 가는 플레이 스타일이라 기동력의 장화를 조금 일찍 올리는 편입니다. 라인전이 빨리 끝날 것 같으면 솔라리를 먼저 올려주셔도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롤 시즌8 레오나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을 알아봤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현재 승률 1위 서폿이기 때문에 한번쯤은 플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내가 하지 않더라도 플레이를 해보면 상대법이라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