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에 해당되는 글 2건

리니지2M 서버이전 공략, 주요 체크포인트는!?

 

지난 2월 25일 리니지2M 서버이전이 예고되고,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계셨을텐데요. 오늘 CM 아지트의 사전 안내를 통해 세부적인 내용들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미 리니지M에서 어떤 방식으로 서버 이전을 했는지 많은 분들이 공유를 해주셨기 때문에 대충은 윤곽이 드러난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NC에서 명확하게 공지를 한 만큼 어떤 내용으로 진행이 되며, 주의 해야하는 체크포인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버이전은 3월 25일(수) 오후 2시에 오픈이 됩니다. 이제 1주일 정도가 남았기 때문에 이전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전할 서버 선택을 마무리 하셔야 겠습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리오나 1섭으로 오세요!!ㅋㅋ(보스 외에는 통제도 없고, 막피도 심하지 않은 축섭입니다ㅋㅋ)

 

 

먼저 캐릭터의 경험치와 스텟 등의 전반적인 캐릭터 정보가 이전됩니다. 클래스와 아가시온을 비롯해 퀘스트, 임무, 신탁, 전승, 업적 정보, 그리고 컬렉션과 던전의 이용시간도 이전됩니다. 이전을 하더라도 지금과 동일한 상태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겠네요.

 

 

다음으로 많은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인 재화와 아이템은 먼저 다이아와 마일리지, 그리고 아데나가 옮겨집니다. 그리고 장착한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등의 장비도 당연히 옮겨지겠죠!? 그리고 창고가 아닌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보관된 재화도 옮겨집니다.

 

이전 가능한 재화의 상세 수량은 추후에 공지가 된다고 하니, 제한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전하려고 하는 서버의 생돌이나 정돌, 또는 축데이나 축젤의 가격이 비싼 편이라면 구매해서 이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전 조건은 먼저 45레벨 이상으로 혈맹에 가입이나 신청한 상태가 아이여야 합니다. 거래소도 깔끔하게 회수/정산 아이템이 없어야 하고요. 상점 미수령도 없고, 우편도 모두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캐릭터 사망으로 인한 복구 아이템도 없어야 하니 미리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정확한 사항들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오픈 날짜와 대략적인 사항들이 공개되어 본격적인 움직임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골 농사서버가 지루하셨던 분들이나, 과도한 통제나 막피에 지친 분들은 취향에 맞춰 이전을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버이전 소식과 함게 3월 3주차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공지도 함께 올라왔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개인적으로 활 캐릭터의 상향을 바랬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ㅠㅠ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 케어에서 가장 많이 상향된 직업은 이도류입니다. 안그래도 지난 버프로 꽤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번 패치로 명중이 5나 더 올라가네요;;

 

 

다음으로 전설 아이템도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세트 효과도 없어서 영웅 방어구에 비해 메리트가 많이 없었던 전설 방어구도 슬슬 출려고 밸런스를 맞추는 느낌입니다.

 

 

아덴 왕국 역사서 컬렉도 새로 바뀝니다. PvP 전용을 제외 하더라도 5권이 필요하니;; 조각이 1,000개가 필요하네요. 벌써 가격이 저렴했던 법서들은 사재기가 시작 되었더라고요..

 

 

다양한 이벤트도 새로 시작됩니다. 먼저 혈맹 이벤트로 소나무 막대 보스 소환이 시작됩니다. 그동안 통제로 인해 보스를 잡지 못했던 중소형 혈맹들에게 보스 레이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데일리케어도 새로 생깁니다. 경험치 +10% 물약도 매일 줍니다. 영웅 무기 상자에서는 고급부터 영웅까지 무기가 나오니 한번 대박을 노려보셔도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왕대박 레이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늑대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특정 시간마다 레이드가 진행되고(30렙, 50렙 구분해서 입장 가능)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니지2M 게임 안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외에도 잘 찾아보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효율적인 과금을 위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아이템베이를 보면, 매주 주말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뿌리는 이벤트와 100만원을 노려볼 수 잇는 로또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다양한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소과금만 효율적으로 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다들 놓치지 말고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리니지2M 서버이전 공지 소식과 새로 시작되는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적절한 서버로 잘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들 즐겜하시고, 문의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달아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