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클라우드 꿀팁 대방출, 클라우다이크에서 10GB가 무료라고!?

 

안녕하세요. 기요밍 입니다.

2019년 기해년도 이제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저에게 꽤 의미있는 1년이었는데요. 바로 1월에 둘째 아이가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러고보니 첫째 아이도 내년이면 벌써 6살이 되네요;; 정말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것 같습니다. 점점 나이가 들수록 빨라진다고 하던데, 내년에는 얼마나 더 빨라질지 두렵네요.

 

아이가 둘이다 보니까 요즘은 시간만 나면 아이들과 놀러 나가고, 사진과 영상을 찍어주며 정리하는 재미에 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추리고 추려서 정리를 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요즘 사진과 동영상 화질이 너무 좋다보니까 외장 하드와 노트북 디스크가 너무 부족합니다.

 

 

 

그래서 요즘 무료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만한 곳이 없는지 찾아봤는데,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엔드라이브나 구글드라이브는 가입 인증 절차가 까다로워서 가입이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가입도 편하고, 사용도 직관적이라 바로 사용할 수 없는 서비스가 없을까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역시 찾아보니까 있더라고요!!ㅋㅋ 원래는 기업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가입할 때 회사 명이나 연락처, 담당자명을 아무거나 입력해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도 1일 회사라고 생각하고 가입하시면 그냥 가입이 가능한데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인증을 이메일 인증만 받으면 된다는 점입니다.

 

 

 

요즘 구글에서 검색하면 1회용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도 많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인증까지 마무리하고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처음 가입을 하면 10GB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류에 따라서 이메일을 생성하서 여러 계정으로 이용을 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가입을 하면 되는지, 또 어떻게 이용을 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해줘야 하는데, 그럴려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줘야겠죠!?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 클라우다이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메인 화면이 보이는데, 우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과 회원가입 메뉴가 보입니다. 처음 접속하면 회원가입이 안된 상태일테니 먼저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에서 제가 가입과 이용은 물론 인증까지 간단하다고 말씀드렸는데,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것도 없고 기업 명이나 관리자의 메일, 관리자의 이름도 아무거나 입력하면 됩니다. 단 이메일은 인증을 받아야 하니까 확인이 가능한 메일을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1회용 메일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제가 위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서 보여드린 서비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단 검색에서 가장 상단에 나온 서비스로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모든 메일은 1시간 뒤에 삭제되기 때문에 1시간 안에 인증만 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주소를 넣고, 해당 주소로 가입을 한 다음에 인증만 해주시면 되겠죠!?

 

 

 

저는 이미 사용중인 메일이 많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중이던 메일로 가입을 해봤습니다. 비밀번호는 숫자를 포함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 숫자가 들어가는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기억하기 쉬운걸로 해주셔야겠습니다. 참고로 계정과 비슷한 비밀번호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계정을 생성하면 메일이 발송되고, 확인을 해줘야합니다.

 

 

 

메일이 왔네요~ 등록 완료를 해주세요~

 

 

 

등록까지 해주시면 이렇게 메인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화면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법을 익히지 않고도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드래그&드랍으로 파일을 끌어 놓으면 됩니다. 간단하죠?ㅋㅋㅋ

 

 

 

오늘은 간단하게 가입하고, 쉽게 이용이 가능한건 물론 이메일 인증만으로 10GB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클라우다이크 서비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디스크 용량이 부족한 분들이나, 파일을 여러 곳에서 사용해야 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기요밍b

IT와 게임 블로그 입니다!!^^

,